전체메뉴
대한민국명장회의
전체메뉴 안내입니다.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은 '협회'가 허락하고 '회원'이 약관 내용에 대해 동의하면 됩니다.
이용신청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협회'가 정한 소정의 양식에 이용자 정보를 기록해야 합니다.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된 이용자 정보는 실제 데이터로 간주됩니다.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이용신청의 승낙
'협회'는 '회원'이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신청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승낙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가. 본인의 주민등록번호가 아닌 경우
나. 이용신청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기타 협회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맞지 않을 경우
마.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부모 등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계약 사항의 변경 및 정보 보유/이용기간
회원'은 '서비스'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합니다.
'회원'으로 등록하는 순간부터 '협회'는 '회원'의 정보를 보유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탈퇴하는 순간부터 '협회'는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는 있지만,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계약해지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할 때는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우편이나 서비스 이용안내의 탈퇴 메뉴에서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회원'이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거나,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PC통신 및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는 경우,
'협회'는 강제로 '회원'과 계약 관계를 해지 할 수 있습니다.
협회의 의무
'협회'와 제휴를 맺은 사이트와 회원이 '협회'의 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협회'는 '회원'의 정보를 제휴 사이트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공유를 위해 '협회'는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협회'는 '서비스' 제공으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이 요구하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 항의 범위 내에서, '협회'는 '회원'의 전체 또는 일부 정보를 업무와 관련된 통계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협회'는 '서비스'가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부득이한 이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면 지체없이 이를 수리 복구합니다.
단, 천재지변, 비상사태, 그 밖의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게시하는 정보(및 질문과 대답)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 이나 문제는 협회가 책임 지지 않으며,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임을 밝혀둡니다.
2. '협회'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삭제 합니다.
1)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하여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인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게시물은 6개월간 보관되며, 이 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협회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의 저작권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정보의 제공
'협회'는 '회원'에게 필요한 정보나 광고를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책임
'협회'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면책
'협회'가 천재지변 또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회원'에게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협회'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